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최종 재테크 종착지는 내집마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현재 집값은 평범한 회사원이 월급 모아 사기 너무 비싸고 힘듭니다.


    그래서 집을 사려면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이란 대출을 받아야만 간신히 집을 살 수 있고 매월 빠듯한 월급을 쪼개서 이자를 갚아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집을 산뒤 몇 년 뒤 집값이 오르면 집을 팔고 대출금을 갚고, 더 넓고 좋은 집을 다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 구입하는 방식으로 재테크를 하게 되는데요,


    결국 부동산으로 부를 증식하려면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어떻게 하면 잘 받을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으니 살펴보시고, 꼭 주택담보대출 꿀정보를 활용해 내집마련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  🔽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추천 사이트


    📌주택담보대출 비대면 갈아타기 방법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팁


    📌주택담보대출 한도증액 꿀팁


    📌주택무담보대출 무설정 아파트론이란?

     

    주택도시기금 신청하기


     

    무주택일 때 내집마련을 위해 집을 살려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하는 것이 주택도시기금 대출입니다.


    주택도시기금은 정부재원으로 대출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 조건이 좋은 만큼 대출자격이 까다롭기에 신청할 때 자격요건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특히 24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신생아 특례대출도 주택도시기금에서 신청해야 하니 자격요건을 살펴보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최저 1.6% 저금리 혜택을 누려보세요.


    📌신생아특례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구분 신생아특례 구입대출 신생아특례 전세대출
    소득 기준 · 1.3억원 이하 · 1.3억원 이하
    자산 기준 · 5.06억원 이하 · 3.61억원 이하
    대상 주택 · 9억원 이하 · 수도권 5억원 이하
    · 지방 4억원 이하
    대출 한도 · 5억원 · 3억원
    대출 금리
    (8.5천 이하)
    · 1.6% ~ 2.7% · 1.1% ~ 2.3%
    대출 금리
    (1.3억 이하)
    · 2.7% ~ 3.3% · 2.3% ~ 3.0%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신혼부부 주택구입을 위한 디딤돌대출을 비롯하여 전세대출인 버팀목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통해 서민의 주택 구입, 전세, 월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구분 대출 금리 대출 한도
    주택구입자금대출 · 2.45% ~ 3.55% · 최대 4억원
    주택전세자금대출 · 2.1% ~ 2.8% · 수도권 1.2억원
    · 지방 0.8억원
    주택월세자금대출 · 1.3% ~ 1.8% · 월 40만원 이내


    원래 주택담보대출은 동시 대출 진행이 안되는데요,


    부족한 대출한도를 디딤돌대출 + 보금자리론으로 늘릴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모르면 손해 보는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 진행 방법을 통해 원하는 아파트 구매를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동시진행 꿀팁

     

    주택담보대출 신청시기



    주택담보대출은 언제 신청해서 받는 게 좋을까요?


    사실 정해진 답은 없지만, 집값이 계속 오를 것인지, 아니면 부동산 거품이 붕괴되면서 아파트 가격이 폭락할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동안 중산층에서 자산 증식으로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중장기적으로 부동산만 한 게 없었는데요,


    아파트는 내집마련으로 실거주할 수 있는 가치와 매각 시 이익을 볼 수 있는 투자의 가치가 모두 성립할 수 있는 유일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실거주의 가치가 더 중요할까요? 투자 가치가 더 중요할까요?


    사실 집을 한번 주택담보대출로 받으면 30~40년 중장기에 걸쳐 이자를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평범함 사람은 평생에 걸쳐 1~2번 정도 주택담보대출을 받게 됩니다.


    이왕 집을 구매한다면 실거주보다는 투자를 위해 경기가 침체되고 집값이 하락할 때 사는 게 좋습니다.


    쉬운 말 같지만 사실 어려운 부분이기도 한데요, 


    왜냐하면 경기가 침체되고 집값이 하락할 때는 심리가 위축되어 대부분 투자를 꺼려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투자는 남의 시선보다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는 것이고, 이런 투자 경험이 쌓이게 되면서 부자의 길로 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직 부동산 경험이 없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분들이 실거주, 투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아파트를 추천해 드릴 테니 살펴보시고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시길 바랄게요!


    📌신혼부부 추천 서울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신청금액



    보통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가격에  LTV 70%로 기준으로 받으시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심지어 생애최초주택자금대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면 LTV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출을 많이 받으면 기준금리고 오르고 집값이 하락하게 될 때, 이자를 갚지 못하고 집을 처분해도 빚이 집값을 초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5억 원 짜리 집을 3.5억 원에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구입했을 때 집값이 3.5억 원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원리금을 납부하다 결국 파산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이 맘에 든다고 해서 덜컥 주택담보대출을 너무 많이 받아 주택을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보통 아파트의 전세가율이 40~50% 수준이므로 주택담보대출 시 적정 신청금액은 주택가액의 40%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 LTV란?
    담보인정비율(Lon To Value ratio)은 은행에서 돈을 빌려줄 때 담보가 되는 자산의 가격에 대비하여 인정해주는 대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 DTI란?
    총부채상환비율(Debt to lncome)은 은행에 갚아야하는 대출금 원금과 이자가 개인의 연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 DSR이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ebt Service Ratio)은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소득 대비 전체 금융부채의 원리금 상환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DTI에 비해 원리금을 포함하여 계산하므로 적용 시 대출한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비교 한방에 알아보기

    태아보험의 가입요령과 비교사이트, 특약에 꼭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정리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임신을 하게 되면 주변에서 태아보험은 일찍 가입할수록 좋다고 추천하시는데

    universesries.tistory.com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 방법? 급전 필요할 때 빌리는 요령

    급전이 필요할 때 소액생계비 대출을 큰 고민 없이 빌리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에는 주말, 휴일에도 빌리기가 편리하다는 이유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나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시기도 합

    universesries.tistory.com

     

    나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 상환방식 선택하는 법

    흔히 대출 상환은 가장 이자를 적게 내는 게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 이자를 적게 내면 대출 초기에 상환해야 하는 이자 금액이 커지면서 대출 상환이 부담스러워지게 됩니다.

    universesries.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꿀팁 섬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