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4년 1월 31일부터 시작하는 전세 대환대출에 필수적인 금리비교 어플과 은행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전세대출 DSR이 도입되면서 대출 받기가 점점 어렵고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는 갭투자 전세사기를 막기위해 DSR을 도입한다고 하지만 이렇게 갑자기 도입하면 돈을 못구해서 주거자체가 위태롭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이지만 전세 대환대출에는 DSR 적용되지 않는걸 아시나요?? 갈아타기 시 대환 과정에서 금리인하로 차주의 DSR이 하락하여도 기존 대출잔액과 약정 만기에서는 대환이 가능합니다.
안하면 손해보는 전세 대환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빠르게 신청 가능하니 참고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세 대환대출 금리 비교 어플
전세대출 갈아타기 시 금리 비교가 가능한 어플은 4곳입니다.
가장 낮은 금리와 좋은 조건의 전세대출을 찾으시려면 적어도 2곳의 어플을 설치하셔서 비교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대출비교 플랫폼 어플마다 제휴 맺은 은행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결과적으로 전세 대환대출을 잘하려면 차주 상황에 맞는 조건의 대출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대출비교 플랫폼 어플을 사용하려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마이데이터를 설치해야 각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본인의 금융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하고 필요한 금융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지금 바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핀다
핀다는 65개 금융회사의 300여개 대출을 개인 맞춤형으로 비교, 추천해주는 플랫폼으로 대환대출에 최적화되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은행을 비롯한 저축은행, 보험사 등 가장 많은 1,2금융사가 입점해있어 한번에 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보다 더 많은 금융사를 보유하고 있어 더 낮은 대출이자를 찾기 수월합니다. 비교 가능한 은행의 금리와 대출 한도, 가장 유리한 대출 조건까지 1분이면 조회하고, 신청 시 빠르면 5분안에 모바일 입금이 가능합니다.
토스
토스뱅크는 전세대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은행입니다. 대출 상품 중 신용대출과 전세대출만 있는 만큼 전세대출에 대한 정보를 디테일하게 제공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대출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어 3년 이내에 상환하더라도 추가 비용 없이 대출을 갚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대환대출에서는 정확한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나의 소득을 조회하기 때문인데요, 네이버 전자증명서를 통해 서류제출도 대체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에서 대환대출 조회 시 네이버포인트를 추가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 국민 이자 지원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추가 포인트까지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주담대 대환대출 시 가장 낮은 3%대 금리를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바람에 서버가 다운되기도 할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토스뱅크와 같이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되는 조건이니, 다이렉트 대출실행 시 더 좋은 조건의 우대금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세 대환대출 이용방법
1. 전세 대환대출 시세조회가 가능한 10억 원 이하의 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등 주택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전세 대환대출 시 기존 대출한도보다 높은 한도로 증액이 불가합니다.
3. 전세 대환대출 시 버팀목 등 저금리 정책금융상품은 대환대출이 불가합니다. 단, 대출보증부 상품인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SGI서울보증은 가능합니다.
4. 과도한 대출이동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전세대출이 3개월 이상 경과해야 합니다.
5. 전세 임대차계약의 계약기간 절반이 도래하기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2년 계약 시 1년)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