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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 매출 6,000만 원 이하의 소상공인이신가요? 신청해야만 20만 원의 전기요금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3차 접수로 1,2차와 마찬가지로 예산 소진시까지만 특별지원금 수령이 가능해요!

     

    우선, 아래에서 딱 1분이면 신청가능하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금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으로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세요.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완료 시, 전기요금을 감면해주거나 5일이내에 신청자 통장으로 환급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신청방법을 알아볼까요?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kr' 사이트에 보면 직접계약자 신청과 비계약 사용자 신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신청자는 현재 전기요금 고지서에 본인 또는 타인 명의로 되어 있는지에 따라 구분되니, 아래 기준을 확인해보세요.

     

    신청자 기준

     

    구분 조건
    직접계약자 한국전력(구역전기사업자 포함)과 본인명의 계약을 맺고 있는 자
    비계약사용자 한국전력과 직접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하는 자
    (계약명의타인, 관리비납부 등)

     

    2. 대상 여부 조회 : 한전 고객번호, 정보제공 동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3.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정보입력 : 업체명, 사업장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접수결과 : 신청이 완료되면 접수결과 안내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대상


     

    1,2차 지원 때보다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연 매출이 0원 초과 6,000만 원 이하일 경우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지원대상

     

    1. 24년 2월 15일까지 활동 중인 개인, 법인사업자

    2. 연 매출 6,000만 원 이하

    3. 사업장용 전기요금 부담 중인 개인, 법인사업자

     

    24년 2월 15일까지 활동 중인 개인, 법인사업자는 홈택스 휴폐업 조회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폐업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활동상태이니 확인해보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연 매출액의 정확한 확인은 23년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 기준입니다. 면세사업자의 경우사업장현환신고서상 수입금액을 기준으로 확인해보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방식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방식은 요금청구 차감과 환급금 지급방식으로 나뉩니다.

     

    요금청구 차감 : 직접 계약자

     

    요금청구 차감은 직접 계약자에게 해당되는 조건입니다. 대상자 선정 후 최초로 발행되는 전기요금 고지서의 전기요금이 최대 20만 원 차감됩니다.

     

    물론 해당월 전기요금이 20만원 미만일 경우 잔여 지원금은 익월로 이월되어 적용됩니다.

     

    환급금 지급 : 비계약자 사용자

     

    사업장 계약자가 타인명의로 되어 있거나 타인과 함께 사용하며 관리비를 납부하고 있다면 비계약자에 해당됩니다. 이 경우 신청 시 별도의 증빙서류가필요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한사업자 대표 계좌로 최대 20만 원의 전기요금이 환급됩니다. 

     

    한국전력 고객번호 확인방법


     

    한국전력 고객번호는 신청시 입력해 사전에 체크해 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아래 고객번호 확인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1. 한국전력 고객번호란?


    전기사용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


    2. 고객번호 확인방법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 한전 홈페이지 또는 한전 고객센터로 문의(국번없이 123)하시면 전기요금 고객번호 확인 가능

     

    고객번호 확인방법


    1.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며


    2. 고객번호를 모르는 경우 한전 홈페이지 또는


    3. 한전 고객센터로 문의(국번없이 123)하시면 전기요금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

     

    증빙서류 제출하기


     

    직접계약자의 경우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비계약 사용자는 신청 시 제출서류를 제출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전기요금 고지서나 관리비 고지서를 첨부하면 되니 아래에서 제출가능한 서류를 체크해보세요.

     

    사업장 계약명의가 타인인 경우 (택1)

     

    1. 전기요금 고지서

    2.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3. 계약정보 종합내역

    4. 전기요금 납부실적 증명서 등

     

    관리비 납부의 경우 (택1)

     

    1. 집합건물 관리비 고지서

    2.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3. 관리비 연간 부과 현황

    4. 납부확인서, 영수증, 명세표, 청구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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